Animation
animation 선언은 @keyframes로 하는 것
단축속성
animation : 이름 지속시간 [타이밍함수 대기시간 반복횟수 반복방향 전후상태 재생/정지];
예시
.box {
width: 100px;
height: 100px;
background: tomata;
}
.box:hover {
animation: hello 2s linear infinite alternate; // alternate하면 반대도 모션 구현된다.
}
@keyframes hello {
0% {
width: 100px;
}
100% {
width: 500px;
}
}
✅ 트랜지션이랑 무엇이 다른가?
트랜지션은 0%와 100%로 이루어져 있는데
animation과 keyframe를 이용하면 중간 과정을 만들 수 있다.
✅ alternate 속성을 쓸 때
infinite 이거나 반복 횟수가 2이상이어야 작동한다.
왜냐하면 돌아가는 것도 횟수로 치기 때문이다.
기본으로 1이 되있어서 alternate하더라도 기본속성이면 거기서 끝난다.
✅ animation-fill-mode : both;
애니메이션이 끝나는 지점에 멈추게 할 수 있다.
✅ animation-play-state : paused;
애니메이션이 중간에 멈추게 할 수 있다. :hover랑 같이 사용 많이한다.
응용 (도형안에 글자가 들어가있고 마우스를 올리면 글자가 paused로 바뀌게)
<div class="box"></div>
.box {
background: tomato;
width: 150px;
height: 100px;
animation: size-up 3s linear infinite alternate;
display: flex;
justify-content: center;
align-items: center;
}
.box::before {
content: "running";
font-size: 20px;
color: white;
}
.box:hover {
animation-play-state: paused;
}
.box:hover::before {
content: "paused";
}
@keyframes size-up {
0% {
width: 150px;
}
100% {
width: 100%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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